[앵커] 비대면이 일상이 된 뉴 노멀 시대.
온라인으로 쇼핑하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소비자와 판매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인기인데요.
가톨릭교회 안에서도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사목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이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한마음한몸운동본부 국제협력센터장으로 부임한 이창원 신부가 생애 첫 유튜브 라이브에 도전했습니다.
"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무료급식소 '명동밥집'.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밥집이 명동에 찾아옵니다. 여러분들 잘 알고 계시죠?"
한마음한몸운동본부가 지난해 9월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유튜브로 진행하고 있는 '오보스 라이브' 현장입니다.
'오보스'는 한마음한몸운동본부를 영어로 표기한 원 바디 원 스피릿(One Body One Sprit)의 앞글자를 딴 것이고, 여기에 생방송을 뜻하는 '라이브'라는 단어를 붙였습니다.
오보스 라이브는 지난 1년간 신자들에게 실시간으로 본부 소식을 전하고 궁금증도 풀어주면서, '라이브 커머스'를 사목에 적용한 좋은 사례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신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한 코너명도 번뜩입니다.
TV 프로그램 제목을 패러디한 '무엇이든 물어보스' 코너에선 신자들이 사제에게 궁금한 것을 실시간으로 묻습니다.
한 주간의 본부의 팀 소식을 전하는 코너 이름은 '주간 티슈'입니다.
방송 주제도 다양합니다.
명동밥집 개소를 위한 봉사자 모집부터 따뜻한 기부 소식까지 본부의 활동 소개는 기본입니다.
사제의 월급은 얼마인지, 고해성사의 비밀은 정말 지켜지는지, 신자들이 궁금하지만 묻기 힘들었던 질문도 과감하게 다뤘습니다.
<오보스 라이브>
"이것(성욕)도 저는 에너지잖아요? (굉장히 좋은 에너지죠.) 식욕, 성욕 기타 등등 이러한 욕구의 에너지인데…."
대화와 소통으로 진행된 사목은 성과로 이어졌습니다.
한마음한몸운동본부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기 상황에서도 ‘오보스 라이브’ 덕분에 후원금이 크게 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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